联系我们

Contact US
厦门某某食品有限公司
地址:中国某某省某某市某某路123号
传真:0000-87654321
Q Q:123456789
邮箱:mail@yourdomain.com

뉴스 센터

当前位置:뉴스 센터

중국 경제 발전의 이점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까?

* 来源: * 作者: admin * 发表时间: 2015/08/19 20:29:59 * 浏览: 62
  중국의 경제 성장 속도는 2007 년 14 %의 최고 수준에서 올해 2/4 분기의 7 %로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정상적이거나 주기적 일 수 있지만, 중국 경제의 장기 성장 전망에 대해서는 항상 우려하고 있습니다. 중국 경제의 미래 발전의 이점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까? 그렇다면 어디 있습니까?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세계 금융 위기 이전 30 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 10 %의 중국 발전 기적이 무엇인지 이해할 필요가있다.

중국 경제는 실제로 제도적으로 유리한가요?

많은 사람들은이 기적이 중국의 강력한 정부가 시장 경제의 개발 모델에 적극적으로 개입했기 때문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 2 차 세계 대전 종전 이후 70 년 동안 유사한 모델을 시행 한 국가는 실제로 적지 만 동아시아를 제외하고는 지속적인 고속 성장을 이룩한 국가는 거의 없습니다. 다른 개발 도상국과 비교했을 때, 나는 제도 및 정책에 대한 동아시아 국가 (지역)는 아마도 특별한 장점이 없다고 생각 - 일본, 중국 본토 및 급속한 발전의 각 기간에 동아시아 호랑이 후, 정치, 경제 시스템의 구현이 아니다 똑같이하십시오.

제도적 우위가 있다고하더라도 모방과 학습이 쉬워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모델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지난 70 년 동안 세계의 몇몇 동아시아 국가 (지역)만이 경제 발전을위한 가장 유리한 제도와 정책을 찾았다 고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다른 국가들도 발견했지만 모방했습니다. 그게 얼마나 가능성이 있니?

그렇지 않으면 정권, 지리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지 동아시아 국가 (지역)의 전후 경제 기적 기후, 우연의 일치해서는 안됩니다, 그것은 단지 이성의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사람들은 항상 절약 동아시아, 교육 및 학습의 중요성을 옹호 한 - 아마도 중국이 공통의 문화를 유래 있도록 동아시아 국가와 지역의 물적 자본, 인적 자본의 축적과 고급 서양의 과학 기술을 배울 수있는 능력, 특히 속도 위, 다른 개발 도상국보다 뛰어나다.

노력과 절약 - - 자신의 프로테스탄트 윤리가 아마하지 서유럽의 유명한 문에서 자본주의의 상승에 전적으로 정확했다,하지만 그는 문화적 가치를 강조하지만, 막스 베버 (Max Weber)의 사회학으로 되돌아가는 우리 조상의보기의 경제 및 문화 포인트가 이것은 경제 발전에있어 덜 논란의 여지가 있어야하며, 이것은 정확하게 중국 (동아시아) 문화의 중요한 특징이다.

그들은 경제 발전에서 문화의 핵심적인 역할을 인정하지 않도록 사회 학자, 기타 문화 학자들은 일찍이 1980 년대의 유교 문화를 제시로, 경제 전문 습관 동아시아 경제 기적의 중요한 원인이지만. 결국 중국 문화가 경제 발전에 도움이된다면 왜 지난 30 년 동안 중국의 경제 성장이 이루어 졌을까요?

실제로 최고의 문화조차도 경제 발전에 유리한 조건 일 뿐이며 훌륭한 제도와 정책이 없다면 도움이되지 않을 것입니다. 1978 년에 시작된 개혁과 개방은 분명히 중국의 급속한 성장의 중요한 이유이지만 개혁과 개방을 실행 한 많은 개발 도상국들이 경제 성장을 달성하지 못했다는 것을 우리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개발 도상국은 1980 년대 이후 민영화와 시장 지향적 인 경제 개혁을 시행했지만, 중남미 및 아프리카의 경우 지난 2 ~ 30 년 동안의 성장률은 1980 년대의 시장 개혁보다 빠르지 않았다. 이전보다 빠르며 사실 더 느립니다.

그것이 시스템이든 문화이든 궁극적으로 국가의 물리적 자본과 인적 자본의 축적과 기술 진보의 속도에 영향을줌으로써 경제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 중국 문화의 경제적 성장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두 가지 가치 지향이 있는데, 하나는 부지런하고 다른 하나는 교육이며, 다른 하나는 물리적 자본의 축적을 포함하고, 후자는 인적 자본의 축적과 기술 진보의 속도를 포함한다.

중국인은 얼마나 부지런합니까?

중국인은 특히 열심히 일하기 때문에 중국의 경제 발전은 좋다고 종종 말합니다. 그러나 열심히 일 자체는 실제로 산출의 성장률보다는 오히려 산출의 수준에 영향을 미친다. 열심히 일하는 농민은 열심히 일하는 농민보다 일년에 더 많은 식량을 제공 할 수 있지만 저축이 없다면 성장할 수 없습니다. 열심히 일하면서 절약 할 때 경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경제 언어로 볼 때 부지런함의 역할은 저축률을 높이는 것이고 저축은 자본 축적의 전제이며 저축률이 낮은 국가의 자본 축적 속도도 느립니다. (중국이 소비 중심의 성장 모델로 전환해야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인 경제 성장 이론을 재검토해야한다.)

하지만, 중국과 같은 정말로 좋은 다른 나라의 문화는 중고품에 더 중점을; 검소한 중국 전통 문화, 그것은 더 논란이 없어야합니다 ( "검소, 독일, 또한 총 사치스러운, 너무 큰 악"등의 "춘추 좌씨전"등을 말한다) ?

세계 가치 조사의 결과에 따르면 동아시아 사람들의 근검 가치를 더 중요시하는 것 같습니다. 설문 조사의 질문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집에서 다음과 같은 자질을 배우기 위해 자녀를 양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까?"열 가지 특성 중 다섯 가지를 물어보십시오. 이전 설문 조사 데이터 (영역)와 육십 국가에서는 응답자 한국, 대만, 중국 본토는 육성 어린이 검소한 품질이 더 중요 비율 (평균 비율은 지난 몇 년 동안 각각 61 %로 최고 중입니다하다고 생각합니다 , 58 %, 57 %), 중위국의 비율은 35 %, 최저 국가는 12 %입니다.

동아시아 사람들은 구두 적으로 절약에주의를 기울이고있을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저축률이 실제로 높습니다. 석유를 주요 산출 국가로두고있는 몇 개 국가를 제외하고는 동아시아 국가, 특히 중국과 싱가포르의 국내 저축률은 지난 30 년간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 세계 은행 (World Bank)의 자료에 따르면, 모든 개발 도상국에서, 동아시아 및 42 %에서 태평양 최고, 중동과 북아프리카 27 %, 남아시아 24 %, 라틴 아메리카의 지난 20 년 (1,993에서 2,013 사이) 동안의 평균 국내 총 저축률 카리브해 지역은 19.5 %, 사하라 사막 이남 지역은 17 %에 불과하다.

높은 저축은 물리적 자본의 축적을 가속화 할 수 있지만, 많은 경제학자들은 이것이 장기적인 경제 성장을위한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인적 자본의 역할이 더 중요 할 수 있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인적 자본은 지식, 기술, 건강 및 근로자의 가치를 포함하지만, 경제학자는 종종 인적 자본을 측정 할 때 교육 수준을 지표로 사용합니다. 인적 자본은 생산량을 직접 증가시키고 기술 진보를 촉진하는 역할을한다. 개발 도상국의 기술 진보는 주로 인적 자본 수준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이있는 기존 기술로부터 배우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교육은 인적 자본을 개선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며, 동아시아 국가들이 교육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거의 보편적으로 인식됩니다.

중국인들은 교육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합니까?

그러나 중국 (및 다른 동아시아 국가들)은 GDP 대비 공교육 지출 비중과 1 인당 교육 연수면에서 두드러지지 않았다. 그러나 대부분의 개발 도상국이 지난 수십 년 동안 공교육에 더 많은 돈을 지출했지만 1 인당 교육 기간이 크게 연장되었지만 경제 성장률은 가속화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교육의 질이 경제 발전의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하 누섹 (Hanushek)과 독일의 뮌헨 대학의와 스만 (Woessmann)은 국제 수학 (1 차 및 2 차) 수학 및 과학 시험 점수 데이터를 사용하여 비교 가능한 70 개국 이상의 소위 "인지 기술"지수는 같은 연령의 학생들이 습득 한 지식과 기술을 같은 교육 연도에 비교함으로써 각국의 교육의 질을 측정합니다 (표 참조). 1).
표 1 표 1

그들은 한 나라의 경제 성장률이인지 능력 지수와 높은 상관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다. 그들의 자료에 따르면, 동아시아 모든 국가들의이 지수는 최고 중의 하나이며 모든 개발 도상국보다 훨씬 앞서있다.

이것은 유럽 (이스라엘 포함) 및 동아시아 호랑이의 단지 성공 이외의 석유가 풍부한 중동 국가에서 차 세계 대전 이후 선진국의 대열에 합류 왜 일본은 몇 가지를 제외하고 차 세계 대전 이전에 유일한 비 서구 선진국 이유를 설명하고 왜 지난 30 년 동안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가되었습니다. 표 1. 일부 국가의인지 능력 지수

사실상 국제 시험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중국 학생 (동아시아)뿐만 아니라 서구 국가에서 활동하고 뛰어난 학업 성적을 가진 아시아 학생들도 있습니다. 왜 이래? 태어난 아시아 학생들은 더 똑똑해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더 근면 해지는 것을 배우고 있습니까?

미국 미시간 대학의 Xie Yu 교수와 그의 동료들은 2014 년에 출판 된 중요한 연구에서 아시아계 미국인 학생들이 백인 학생들을 능가하는 주된 이유는 IQ가 높지 않고 열심히 일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시아 문화는 타고난 지능이 학업 성적에 미치는 영향보다는 내일을위한 노력을 믿는 아시아 부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 문화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재능보다 더 많은 근면함을 강조합니다. 천상의 보상, 부지런함, 관용구의 숙어가 이것에 관한 것입니다. 캔틸레버론 가시, 밀수있는 빛, 성스러운 눈과 같은 암시도 그들의 열심히 노력으로 칭송받습니다. 부지런한 학습을 강조하는 이런 종류의 문화는 궁극적으로 자녀의 학습 압력에 반영됩니다.

2011 년 퓨 리서치 센터에서 실시한 다 국가 (21 개국) 설문 조사 결과 (표 2 참조)에 따르면 중국 응답자의 68 %는 부모가 자녀에게 학습을 제공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압력이 너무 높습니다.이 비율은 설문 조사에 참여한 모든 국가 중에서 가장 높으며, 부모 중 11 %만이 자녀에게 충분한 압박감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에서는 반대의 경우가 사실이며 응답자의 11 %만이 부모가 자녀에게 너무 많은 압력을가한다고 믿는 반면 64 %는 부모가 자녀에게서 배울 의무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중국과 개발 도상국, 그리고 더 치열한 경쟁 인구, 생활 스트레스, 아이의 학습을 압박하기 위해 다른 인구 밀도가 높은 개발 도상국의 부모가 예를 들어, 중국보다 훨씬 작을 수 있기 때문에이 아닌, 파키스탄, 멕시코, 인도네시아의 비율 단지 32 %, 20 % 및 13 %.

일본은 오랫동안 선진국 이었지만 학생들이 배우는 압력은 여전히 매우 큽니다. 2006 년 퓨 센터 (Pew Center)가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일본 응답자는 학생에게 너무 많은 학습 압력을주는 부모의 비율이 59 %에 달한다고 생각합니다.
표 2 표 2

그것은 정말로 무료 점심이없는 것처럼 보인다! 교수 Xie Yu와 그의 공동 연구원은 또한 부모로부터의 기대와 압력이 미국 아시아 학생들을 더욱 열심히 일하게 만들었지 만 더 행복하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실, 아시아 학생들은 백인 학생들보다 정신적으로 건강에 덜 우호적이며, 부모와의 관계는 상대적으로 멀습니다. 마찬가지로 중국의 많은 학생들은 젊은 사람들이 즐겁게 지내야 할 행복한 시간을 희생했습니다.

유교 문화 이외에도 유대인 문화는 교육에 중점을두고 유명합니다. 유대교는 이천년 전에 모든 아버지들이 학교에 갈 때, 유대 민족 따라서 현대 전에 가장 높은 문맹률이되었다 아이들은 히브리어 성경을 읽고 배울 수 있도록, 여섯 또는 일곱 아들에 보낼 수 있다고 규정하고있다.

개신교 문화는 또한 교육에 중요성을 두었습니다. 왜냐하면 마틴 루터 (Martin Luther)는 500 년 전에 개신교 개혁을 시작할 때 각 기독교인에게 성경을 읽으라고 요청했기 때문입니다.

유교 문화, 유대교, 개신교 문화는 가족과 개인의 자유로운 선택뿐만 아니라 교육과 부지런한 학습을 강력한 사회적 표준으로 만듭니다. 대부분의 개발 도상국에는 식민지 통치 전에 서면 언어가 없으며 학교 교육 및 시험 시스템은 물론,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전통 문화는 없습니다.

교육에 대한 유교 문화의 강조와 중국이 반대, 제국 시험 시스템, 현대 과학의 발상지가되고 중국 현대 과학 기술의 뒤에 중요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유교 고전 교육에 초점을하지 않았다. 그러나 교육에 중요성을 부여하는 문화 정신이 현대 과학 기술을 배우는 데 사용되면 중국의 힘으로 인해 중국은 이미 수십 년 만에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것은 유대인 상황과 아주 비슷합니다. 유대인의 현대 과학 혁명 아무것도 기여하지만,이 두 세대 이후 세속적 과학 기술에 대한 경전에서 전송 된 열정을 배우면은 다양한 분야에서 등장하기 시작하지 않았다. 수십 년 후에 세계적 수준의 과학자 목록에 많은 중국 이름이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모델을 옹호하거나 비난하는 것은 시스템의 역할을 과대 평가한다.

중국의 경제 발전의 비교 우위 때문에, 중국은 비판이나 중국 모델을 찬양하거나 다음, 개발 도상국의 다른 기관 및 정책과 다른 것이 아니라 중국의 전통적인 절약 교육과 문화에 큰 중요성을 첨부 무엇을 구현했습니다 이 견해는 시스템의 역할을 과대 평가합니다.

개혁 개방 이후의 기본적인 시장 경제 체제가 없다면 안정된 정치 상황이 없는데 중국 경제의 기적은 확실히 불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국가들에 비해 중국의 장점은 완전히 제도적이지 않다. 경제 정책 및 제도의 변화는 물론 경제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극단적 인) 제도적 환경에서는 문화적 비교 우위가 중국 경제 성장에서보다 근본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동일한 시스템, 정책 및 개발 단계를 감안할 때, 중국 경제는 문화적 이점 때문에 대부분의 개발 도상국보다 빠르게 성장할 것입니다. 결국 7 %의 성장률은 여전히 세계 최고의 성장률입니다. 세계 총 경제 성장률은 1 %에 불과하며, 모든 개발 도상국의 경제 총액 증가율은 3.5 %에 불과합니다.

문화의 우수성은 두 세대 안에 사라지지 않습니다들 때문에, 우리는 가까운 미래에 순위를 믿을 이유가 아니라, 중국 경제의 미래 발전에 대한 전망에 대해 낙관하는 이유가, 중국은 선진국에 가입뿐만 아니라 다른 동아시아 경제처럼 될 것입니다 .